Home > 학교안내 > 캠퍼스안내 > 송담소식

송담소식

입학 Q&A - 질문 내용 상세보기
제목 용인송담대,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획득 날짜 2018-03-22
이름 관리자 첨부파일   조회수 768

 

▲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가 2017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유아교육과가 2017년 교원양성기관으로부터 평가 등급 A를 획득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진행하는 교원양성기관 평가는 △교대 △사범대학 △일반대 교육과, 교직과정, 교육대학원 등 교원양성기관의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예비교원 양성 교육의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관의 자기발전 노력을 유도해 우수 교원 양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1998년부터 시작했다.

이번 평가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제4주기 3차년도 평가로, 전문대학 108개교와 일반대학 9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설·전환·통폐합 등으로 편제완성 후 2년이 도래하지 않은 대학은 평가 시기가 유예됐다.

평가 결과 C등급을 받은 대학은 교원양성정원의 30%, D등급을 받은 50% 감축하며, E등급은 받은 대학은 해당 학과를 폐지할 계획이다.

전문대학 유아교육과·보육과 93개교를 평가한 결과에서는 용인송담대학교를 포함한 38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으며 이 외 41개 대학이 B 등급, 13개 대학이 C 등급, 1개교 대학이 E 등급을 받았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제3주기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은데 이어 제4주기에서도 연이어 A등급을 받음으로써 명실상부한 용인 최고의 유아교육기관임을 나타냈다.

유아교육과 교수진과 NCS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과와 행정부서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대학의 충분한 교육투자가 이번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교육품질개선에 최우선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목록가기

본문내용이 끝났습니다.